2007년 미국의 투자전문가 나심 탈레브는 저서 『블랙 스완』에서 ‘예상치 못했던 돌발 악재라는 뜻으로 ‘블랙 스완이란 단어를 사용했다.
사생활을 보장받으려는 욕구가 반영된 땅이라는 의미다.[안영배 제공]한남동은 실제로 아무나 넉넉히 품어주는 곳은 아니다.
결국 Y 회장은 한남동으로 이사한 지 6년 만인 2013년 한남동 생활을 청산했다.무덤이 길하지만 집터가 흉하면 자손이 먹고사는 것조차 힘들게 된다고 말한다.이는 한창 부를 축적하고 쌓아가고자 하는 이에게는 한남동 땅이 맞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다 보니 한남동과 이태원동 일대는 조선 중기 이후 공동묘지로 사용돼온 것으로 전해진다.명당 옆에 흉당이 있다는 속언처럼 이곳에는 길지(吉地)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 뜻을 가상히 여기시어 이 일에 참여하였고 앞으로 참여할 모든 이들에게 기쁨을 내려주시옵소서.
1938년 형성된 남산주회도로(이태원로)는 남산 중턱에서 한강이 훤히 내려다보여 드라이브 코스 등 나들이 명소로도 인기가 높았다.당시에도 아크릴이 문제로 꼽혔다.
나중에는 아예 사면을 에워싸는 방음 터널이 생겼다.소음은 줄었지만 투박한 외관과 조망 방해 때문에 불만이 적지 않았다.
강화 유리보다 가볍고 설치가 쉬우며 무엇보다 값이 싸다.1697년 호주에서 까만 깃털의 블랙 스완(Black Swan)이 나타나며 통념이 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