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패권경쟁의 결과에 따라 나라의 운명을 가늠하기가 쉽지 않다.
현지 회장 우선권을 없애 특혜 논란을 없애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아울러 객관적인 자격 심사를 위해 외부 저명한 인사들로 구성된 ‘회장후보인선자문단 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현 정부와의 불편한 관계는 여전히 걸림돌이다.후추위가 발굴한 후보군 가운데 차기 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업계 관계자는 지배구조 개선으로 연임 여부를 밝힐 필요가 없어진 만큼 최 회장이 향후 거취를 표명할 가능성은 낮다면서 다만 최근 최 회장의 행보를 보면 회장 후보군에 이름이 오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했다.
최 회장은 윤석열 정부의 순방 경제인 명단에 매번 누락되며 ‘패싱 논란에 휩싸이는 등 정치적 논란이 있었던 만큼 연임 도전을 공식화하기 부담스러울 것이란 분석이다.한편 차기 회장 선임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는 만큼 그룹사 사장단 인사도 연기됐다.
현재로선 최 회장이 별다른 거취 표명을 밝히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후추위가 그를 후보군에 올릴 경우 다른 후보들과 동일한 선상에서 심사를 받는다.
차기 회장 선임 절차는 최정우 회장의 연임 도전 여부와 상관없이 절차대로 진행하며.바이든 행정부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국가안보전략서(NSS·National Security Strategy)에서 지금의 안보위협을 19세기 서구 열강.
인프라와 청정에너지 등 분야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견제한다.한미동맹은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1953.
가치·신뢰 동맹 더욱 다져야김민석 군사안보연구소 선임위원 자본주의는 소멸하고 사회주의가 반드시 승리할 것.글로벌 공급망 회복 등으로 한미동맹을 다시 정의했다.